협회동향

본문내용

협회동향을 안내해드립니다.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[행사] 충남 부여, '찾아가는 소비자 권익증진 행사' 공동 주관

전략기획팀 메일 | 2022-06-20 15:11
       

 

안녕하십니까.

사단법인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입니다. 

 

 부여군(군수 박정현)은 6월 16일 부여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충청남도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(OCAP),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'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'를 실시하였습니다. 




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'건강기능식품 방문판매 관련 소비자피해예방 및 피해 발생 시 대응방법'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참석자를 대상으로는 장수사진 촬영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. 아울러 지역민들의 휴대폰·밥솥·청소기·공기청정기 등을 무상으로 수리해주고, 사용이 불가한 폐가전을 수거하였습니다.


'노인종합복지관 주차장'에서는 자동차 5개 회사가 자사 제품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했고, 한국석유관리원은 휘발유 등 석유 품질검사와 함께 경제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운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.


우리 협회는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'키오스크 활용법'에 대한 체험형 프로그램(아성다이소)을 운영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였으며, '전자영수증 활용'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연계하였습니다.




박정현 군수는 "소비자보호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군민들이 디지털 교육과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"며 "더불어 지역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기회로 삼기를 기대한다"고 하였습니다.


  * 현대자동차, 기아자동차, 한국지엠, 르노코리아자동차, 쌍용자동차

  ** (OCAP 회원사) 경동나비엔, 삼성전자, 아성다이소, LG전자, 쿠첸 / 오택캐리어, 위니아, 위니아 전자, 쿠쿠전자 등

목록보기
이전글 이전 [협회동향] 오재석 회장, 2022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하계학술대회 기조강연
다음글 다음 [협회동향] 김영석 前부회장, '소비자 수리권 보장' 포럼 종합토론 참여
Top